[디렉터스컴퍼니, 2019 에피어워드 코리아 수상]

롯데칠성음료, ‘롯데 유기농 주스 크니쁘니’ Youth Marketing 부문 동상

지난 13일 개최된 2019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광고대행사 ‘디렉터스컴퍼니’가 롯데칠성음료의 ‘롯데 유기농 주스 크니쁘니’(이하, ‘크니쁘니’) 캠페인의 마케팅적 성과를 인정받아,Youth Marketing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50여 년의 전통을 지닌 에피어워드는 단순히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평가가 아닌, 마케팅 캠페인 분야에서 도전적인 목표 설정과 효율적인 실행 아이디어로 실제 마케팅 성과에 얼마나 크게 기여했는지를 평가하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성과 어워드이다. 여타 광고 어워드와 차별화되는 실질적 평가 기준 때문에 광고 업계 수많은 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들이 주목하는 만큼 수상 경쟁이 치열하기도 하다.

‘크니쁘니’ 캠페인은 제품 가치에 착안한 네이밍,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기상어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레이션, 귀여운 캐릭터, 아이들이 광고를 보며 신나게 즐기고 따라하는 노래와 댄스 등으로 광고를 넘어 하나의 풀패키지 컨텐츠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영상이 공개된 후,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약 150만 회를 기록했고 아이들이 광고를 보며 노래와 댄스를 따라하는 모습들이 부모들의 SNS, 유튜브 등에 자발적으로 바이럴되었다.

또한 맘카페와 같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아이들이 제품을 사달라고 조른다는 이유로 제품 구매처를 문의하는 글들이 급증했다. 이 같은 소비자 반응들로 인해 출시 초기 인지도와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신재혁 디렉터스컴퍼니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기존 어린이 음료 광고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시도들이 실제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이며, 디렉터스컴퍼니는 앞으로도 클라이언트의 마케팅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성공 캠페인 사례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VKH8Y3OFZ